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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스폰티니 / 오페라 "베스타의 무녀" (Opera `La vestale`) 中, 줄리아의 아리아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P a o l o 2018. 10. 2. 08:04

스폰티니 / 오페라 "베스타의 무녀" (Opera `La vestale`) 中, 줄리아의 아리아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Maria Callas sings "O Nume Tutelar" from "La Vestale" 스폰티니 / 오페라 "베스타의 무녀" (Opera `La vestale`) 中,
줄리아의 아리아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Maria Callas, sop Tullio Serafin,cond Orchestra del Tearto alla Scla di Milano Gaspare Spontini (1774~1851) Opera "La Vestale" 중"O Nume tutelar" 2막 줄리아의 아리아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O Nume tutelar degli infelici, Latona, odi miei prieghi, L'ultimo voto mio ti mova,o Nume. L'ultimo voto mio ti mova,o Nume. Pria che al destino io soccomba, fa che dalla mia tomba s'allontani quell'adorato oggetto per cui morte m'attende. [작품해설] 3막으로 이루어진 이 오페라의 초연은 1807년 파리에서 이루어졌으며 대본은 Etienne de Jouy가 썼다. 초연 지휘는 Gaspare Spontini가 했다. 배경은 고대 로마이다. Giulia가 아버지의 강요로 Vesta 신전의 여사제가 된다. 신전의 여사제가 되기이전부터 그녀는 여전히 Licinius를 사랑한다. 그는 로마의 지도자로, 자신의 친구 Cinna 와 함께 그녀를 납치할 계획을 세운다. Giulia는 승리한 지도자에게 왕관을 씌워준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Licinius는 그녀가 그날 밤 성화를 지킨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여하한 경우에도 성화가 꺼지면 안된다. 그가 성하의 제단 앞에서그녀를 만나 사랑 을 나누는 동안 그만 성화를 돌보는 것을 게을리 해서 그만 성화가 꺼지게 된다. 가까스로 Cinna가 Licinius를 도와 탈출하게 한다. 그러나 Giulia는 사형선고를 받는다. 그녀가 함께 있던 남자가 누구인지 밝히기를 끝내 거부했기 때문이다. 결국, Licinius가 Pontifex Maximus에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그에게 Giulia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애원한다. 그러나 Maximus가 그것을 거절한다. Giulia가 생매장되려는 순간, 번개가 일어나 제단을 때린다. 그 순간 제단에 불이 붙고 기적처럼 불길이 살아난다. 그것은 Vesta신의 용서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래서 Giulia와 Licinius는 재결합한다.
Rosa Ponselle - O nume tutelar - Spontini

줄리아의 아리아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Rosa Ponselle, American, soprano Rosa Ponselle 로자 폰셀(1897 ~1981) 미국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가수. 넓은 음역, 표현력 있는 가창, 특히 빈센초 벨리니의 [노르마 Norma]주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10대에 무성영화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했고, 16세에 보드빌에서 노래부르기 시작했다. 21세에 엔리코 카루소의 관심을 받게 되어 뉴욕 시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에서 주세페 베르디의 [운명의 힘 La forza del destino]중 레오노라 역을 맡게 되었다. 로마노 로마니의 연습 가수로 일했고, 이후 계속해서 성악 지도를 받았다. 주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에서 활동했지만, 1929~30년 런던 코벤트 가든, 1933년 피렌체 마조 무지칼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에서 전체 19번의 시즌 중 22번의 드라마틱 소프라노 또는 드라마틱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역을 맡았고, 1937년 오페라 무대에서 은퇴한 후 성악 교사, 볼티모어 시립 오페라단 예술감독으로 일했다.
Gasparo Luigi Pacifico Spontini (1774 ~1851)

이탈리아의 작곡가· 지휘자. 스폰티니는 이탈리아 오페라 작곡가로 마이올라티에서 출생 1803년 파리로 이주했다. 고전파 오페라를 대신하는 새로운 오페라를 모색해 역사상의 사건을 제재로 삼은 장대한 이야기와 장면으로 구성된 그랜드오페라의 기초를 구축했다. 초기 오페라들,
특히 그의 대표작 [베스타의 여인 La vestale](1807)은 나폴레옹 시대의 정신을 보여주며 크리스토프 글루크와 리하르트 바그너를 연결해주는 과도기적 작품에 해당된다. 1793년 나폴리의 피에타 음악원에 입학하여 첫 오페라 [여인의 고집 Li puntigli delle donne]이 1796년 로마에서 공연되기 전까지 니콜라 살라와 자코모 트리토에게 배웠다. 이 작품이 성공을 거두자 로마에서 계속 희가극을 썼으며 그 가운데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우스운 영웅주의 L'eroismo ridicolo](1798)를 들수있다 이어 파리로 진출해서 [밀턴 Milton](1804)으로 자리를 확고히 했다. 프랑스 작곡가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그는.. 오페라 작품 [베스타의 여인]을 써서 전유럽에 명성을 떨쳤다. 1810년 이탈리아 오페라단의 지휘자가 되었지만 2년 후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사직하고
1814년에 루이 18세의 궁정 작곡가가 되었다. 1819년 오페라 [올림피아 Olimpie]가 실패한 후 파리를 떠났고, 1820년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3세의 부름을 받고 베를린 궁정 음악감독으로 취임했다. 1840년 6월 왕이 죽은 직후까지 이 자리를 유지했으나 정치적 입장 때문에 사직하고 베를린을 떠났다. 중요한 오페라로는 [가짜 철학자들 La finta filosofa](1799) [위장비행 La fuga in Maschera](1800) [올림피아](1819)[누르마할 Nurmahal](1822) 호헨슈타우펜의 [아그네스 Agnes von Hohenstaufen](1829)를 들수있다.



    출처 : 올리브나무 그늘 아래서
    글쓴이 : 청송1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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