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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Spontini / `O nume tutelar` from Oprera `La Vestale`

P a o l o 2018. 9. 30.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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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nume tutelar' from Oprera 'La Vestale'
스폰티니 / 오페라 '베스타의 무녀'중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Gasparo Luigi Pacifico Spontini 1774~1851

를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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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nume tutelar' from Oprera 'La Vestale'

스폰티니 / 오페라 '베스타의 무녀'중 '오. 신이여 지켜주소서!'

Gasparo Luigi Pacifico Spontini 1774~1851

Rosa Ponselle, Sop




Rec, Victor 1926
Rosa Ponselle, (로자 폰셀, 1897-1981) American sopra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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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ntini, La vestale O nume tutelar
3막으로 이루어진 이 오페라의 초연은 1807년 파리에서 이루어졌으며 대본은 Etienne de Jouy가 썼습니다. 초연 지휘는 Gaspare Spontini가 했습니다. 배경은 고대 로마입니다. Giulia가 아버지의 강요로 Vesta 신전의 여사제가 됩니다.

신전의 여사제가 되기이전부터 그녀는 여전히 Licinius를 사랑합니다. 그는 로마의 지도자로, 자신의 친구 Cinna 와 함께 그녀를 납치할 계획을 세웁니다. Giulia는 승리한 지도자에게 왕관을 씌워줍니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Licinius는 그녀가 그날 밤 성화를 지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여하한 경우에도 성화가 꺼지면 안됩니다. 그가 성하의 제단 앞에서그녀를 만나 사랑 을 나누는 동안 그만 성화를 돌보는 것을 게을리 해서 그만 성화가 꺼지게 됩니다. 가까스로 Cinna가 Licinius를 도와 탈출하게 합니다. 그러나 Giulia는 사형선고를 받습니다. 그녀가 함께 있던 남자가 누구인지 밝히기를 끝내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Licinius가 Pontifex Maximus에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그에게 Giulia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애원합니다.

그러나 Maximus가 그것을 거절합니다. Giulia가 생매장되려는 순간, 번개가 일어나 제단을 때립니다. 그 순간 제단에 불이 붙고 기적처럼 불길이 살아납니다.그것은 Vesta신의 용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Giulia와 Licinius는 재결합합니다.


베스타 신전

기원전 6세기경 만들어진 작은 신전, 일명 부엌의 신전으로 신전의 성화는 6명의 무녀에 의해 일천년동안 한번도 꺼진 적이 없었다한다.


무녀 베스타의 집(Casa Delle Vestali)

Gasparo Luigi Pacifico Spontini,
(1774.11.14 이탈리아 교황령 마이올라티~ 1851.1.24 마이올라티.)

이탈리아의 작곡가·지휘자. 스폰티니는 이탈리아 오페라 작곡가로 마이올라티에서 출생 1803년 파리로 이주했습니다. 고전파 오페라를 대신하는 새로운 오페라를 모색해 역사상의 사건을 제재로 삼은 장대한 이야기와 장면으로 구성된 그랜드 오페라의 기초를 구축했습니다.

초기 오페라들, 특히 그의 대표작 〈베스타의 여인 La vestale〉(1807)은 나폴레옹 시대의 정신을 보여주며, 크리스토프 글루크와 리하르트 바그너를 연결해주는 과도기적 작품에 해당됩니다. 1793년 나폴리의 피에타 음악원에 입학하여 첫 오페라 〈여인의 고집 Li puntigli delle donne〉이 1796년 로마에서 공연되기 전까지 니콜라 살라와 자코모 트리토에게 배웠습니다. 이 작품이 성공을 거두자 로마에서 계속 희가극을 썼으며 그 가운데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우스운 영웅주의 L'eroismo ridicolo〉(1798)를 들 수 있습니다. 이어 파리로 진출해서 〈밀턴 Milton〉(1804)으로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프랑스 작곡가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그는 오페라 작품 <베스타의 여인〉을 써서 전유럽에 명성을 떨쳤습니다. 1810년 이탈리아 오페라단의 지휘자가 되었지만 2년 후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사직하고 1814년에 루이 18세의 궁정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1819년 오페라 〈올림피아 Olimpie〉가 실패한 후 파리를 떠났고, 1820년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3세의 부름을 받고 베를린 궁정 음악감독으로 취임했습니다.

1840년 6월 왕이 죽은 직후까지 이 자리를 유지했으나, 정치적 입장 때문에 사직하고 베를린을 떠났습니다. 중요한 오페라로는 〈가짜 철학자들 La finta filosofa〉(1799)·〈위장비행 La fuga in Maschera〉(1800)·〈올림피아〉(1819)·〈누르마할 Nurmahal〉(1822)·〈호헨슈타우펜의 아그네스 Agnes von Hohenstaufen〉(1829)를 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트힐
글쓴이 : 김용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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