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스크랩] Mikhail Ivanovich Glinka / Fantasy `Kamarinskaja`

P a o l o 2018. 2. 11. 22:35
Glinka Mikhail Ivanovich (1804-1857 R.) Glinka Mikhail Ivanovich (1804-1857 R.)
의 환상곡 '카마린스카야'
Fantasy 'Kamarinskaja'
를 감상하겠습니다.

스몰렌스크주 출생. 대지주의 아들로 페테르부르크에서 F.필드에게 피아노를 배웠으나, 음악가가 될 마음이 없어 처음에는 교통성의 관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26세 때 건강문제로 이탈리아와 독일로 여행을 떠나, 이 여행 중 베를린에 머문 것이 그의 생애를 결정지었습니다. 그는 베를린에서 화성과 작곡을 S.W.덴에게 배우고, 본격적인 작곡 활동을 개시하였습니다. 페테르부르크에 돌아와서는 푸슈킨, 주코프스키 등 문학서클의 사람들과 사귀었으며, 그들의 자극으로 오페라 이반 수사닌(1836)을 썼는데, 이것이 러시아음악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후 오페라 《루슬란과 류드밀라》(1842) 를 비롯한 여러 작품 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1844년에 다시 외국여행을 하였으며, 죽을 때까지 유럽 각지를 순방하였습니다. 그러는 동안 베를리오즈와 친교를 맺고, 에스파냐에서는 작곡을 위한 소재를 수집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러시아의 첫 작곡가, 러시아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데, 이는 19세기 러시아음악의 양식을 결정하는데 어떠한 작곡가보다도 그 영향력이 컸기 때문이며, 차이코프스키나 러시아국민악파의 음악도 이 기반 위에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외의 작품으로 《호타 아라고네사에 의 한 화려한 카프리치오소》(1845) 《카마린 스카야》(1848) 등의 관현 악곡이 유명합니다.

Fantasy 'Kamarinskaja'

글링카는 수년간 두 번째 오페라, 푸시킨의 운문 이야기에 의한 <루슬란과 루드밀라>의 작곡에 착수하게 되는데, 이 작품은 작곡을 시작하여 꼭 6년째가 되는 1842년 구력 11월 27일(12월 9일)에 상연되었지만, 기대만큼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이에 실망한 글링카는 1844년 프랑스와 스페인을 여행을 하게된다.

그는 1844년부터 1845년에 걸친 시즌을 파리에서 보내고 베를리오즈와 친교를 맺었으며, 그의 덕택으로 1845년 3월과 4월 세 차례에 걸친 연주회에서 글린카의 작품이 몇 곡 연주되었는데, 프랑스에서 자신의 곡이 연주된 최초의 러시아인이 되었다.

또한 그는 베를리오즈의 관현악법으로부터 많은것을 배운다. 또한 스페인 여행중 민속음악에도 관심을 갖게된다. 그는 바르샤바 체류중인(1848년)에  관현악을 위한 환상곡<카마린스키야>를 작곡한다. 카마란스키야> 이 곡은, 두 개의 러시아 민족 음악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혼례의 노래인 (언덕을 넘어서)이며, 나머지는 무곡으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곡이다.




Fantasy 'Kamarinskaja'
CSR Symphony Orchestra / Anthony Bramall, Cond


Capriccio brillante on the Jota Aragonesa, for orchestra, G.ii3
Glinka Mikhail Ivanovich (1804-1857 R.)
CSR Symphony Orchestra
Anthony Bramall, Cond


출처 : 아트힐
글쓴이 : 김용 원글보기
메모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