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s Seurat (1859-1891) was a French painter.
Le Chahut was painted by Seurat from 1889 to 1890
Sun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La Grande Jatte, 1884-1886,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Les Poseuses (1887-1888)
Detail from La Parade (1889) showing pointillism
Gray weather, Grande Jatte (1888)
Circus 1891
La Tour Eiffel, (1889)
Baigneurs a Asnieres.
View of Fort Samson.
Banlieue
Bauer mit Hacke
Das Fort Samson in Grandcamp, Skizze
Brücke von Courbevoie
Die beiden Ufer
Die Frau mit der Puderquaste (Jeune femme se poudrant)
Die Gießkanne
Die Rede von Grandcamp
Die Seine an der Grand Jatte,
Die Seine bei Courbevoie
Ein Abend in Grandcamp
Ein Haus zwischen Bäumen
Frau mit Sonnenschirm
Homme peignant son bateau
La Charette attelée
Le Chemin creux
Morgenspaziergang (Die Seine bei Courbevoie)
Port-en-Bessin
Studie zu »La Grande Jatte«
Ville d'Avray, Die weißen Häuser
Wald in Pontaubert
Weißes und schwarzes Pferd im Fluß
Zirkusparade
Georges Seurat (1859-1891) was a French painter.
파리의 미술학교에서 레만(Lehmann), 코르몽(Cormon), 보나(Bonnat) 등에게서 미술을 배웠다. 처음에는 스페인미술과 특히 디에고 리베라(Diego Rivera)의 미술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퓌비 드 샤반(Pierre Cécile Puvis de Chavannes)과 쇠라(Georges Pierre Seurat)의 작품 세계를 접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나갔다. 그는 세심하게 고려된 배경에 서정시의 느낌을 주는 주제를 다루는 화가였다. 신인상주의를 개척한 쇠라는 단순한 점묘와 구별하기 위해 점묘주의를 디비조니슴이라고 불렀다.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1885) 《포즈를 취한 여인들》(1888) 등의 작품에서 쇠라는 그림물감을 팔레트에 섞지 않고 순수한 색깔의 작은 점들로 분할하여 화폭에 표현함으로써 색채가 혼합되어 보이도록 하였다. 시냐크는 쇠라보다 큰 점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 풍경화가로서 프랑스 여러 해안지방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바다 풍경을 많이 그렸다. 그는 또 《들라크루아로부터 신인상주의까지》(1899)라는 저서를 통해 신인상주의 이론을 정립하였다. 쇠라와 시냐크 등이 그린 점묘화의 과학적인 형태 감각은 입체파와 미래주의에 영향을 주었으며 현대 패션 디자인의 신체표현에도 이용되고 있다.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그림물감을 찍는 방법으로 쉽게 그릴 수 있기 때문에 미술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달빛 Moonlight》(1896), 《고대의 저녁 Evening in Antiquity》(1908), 《해뜰 무렵의 뮤즈 The Muse at Sunrise》(1918) 등의 작품이 있다. 출처:네이버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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