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h Easter Oratorio "Kommt, eilet und laufer" BWV 2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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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infonia |
Peter/ Kurt Equiluz, tenor |
Bach 부활절 오라토리오 "Kommt, eilet und laufer" BWV249 오라토리오에서는 성서 이야기를 대사체로 낭송해주는, 즉 레치타티보로 연주하는 나레이터가 있는데, 이 역할은 주로 통주저음을 동반하는 테너 성부에게 맡겨졌다. 그리고 오라토리오는 라틴어로 된 성서 텍스트를 사용하는 오라토리오 라티노(oratorio latino)와 각국의 세속어를 사용하는 오라토리오 볼가레(oratorio volgare)의 두 형태로 발전되었다. 특히 독일의 오라토리도들은 대부분 오라토리오 볼가레에 속하는데, 바흐의 부활절 오라토리오는 나레이터를 별도로 두지 않는 칸타타 형태의 오라토리오라고 할 수 있다. 이 <부활절 오라토리오>는 바흐의 칸타타, 그대들의 마음속에 환희를 느껴라(BWV66)>와 함께 부활절 때 불려졌다. 특히 이 칸타타는 당시의 독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기법인 패러디(개작시 문형)적인 기법으로 작곡된 곡으로서, 바흐는 주요 멜로디들을 이전에 작곡했던 자신의 종교적 또는 세속적 칸타타에서 빌려와 거기에 텍스트만 종교적인 것으로 바꾸는 방식으로 이 작품을 만들었다. 게다가 그의 <부활절 오라토리오>처럼 각 성악곡들의 선율과 리듬을 자신의 콘체르토나 모음곡에서 차용해오는 기법도 종종 사용되었다. 이 작품의 올바른 해석을 위해서는 부활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고통 뒤의 환희라는 특징을 고통과 환희라는 상호 이질적인 상징 체계 속에서 표출하지 않으면 안된다. 출처 : 이동활의 음악정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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