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Aria

[스크랩] V. Bellini / I Puritani 中 Son vergin vezzosa (나는 귀여운 처녀)

P a o l o 2007. 11. 5. 10:47
    
    벨리니의 <청교도> 중에서 엘비라의 아리아
    '나는 귀여운 처녀'
    Vincenzo Bellini (1801 - 1835) / 'Son vergin vezzosa' 
    from I Puritani (Act 1)
    
    
    
    (엘비라와 죠르죠가 들어온다. 그녀의 머리에는 장미가 씌워져 있고 목 둘레에는 
    아름다운 진주 목걸이를 걸치고 있지만 아직 그녀에게는 마무리 손길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르투로가 준 화려한 흰 베일을 들고 있다.)
    Son vergin vezzosa in vesta di sposa.
    son bianca ed umile qual giglio d'april;	
    ho chiome odorose cui cinser tu rose;		
    ho il seno gentile del tuo monil.
    .
    .
    Qual mattutina stella			
    bella vogl'io brillar.			
    del crin le molli anella		
    mi giova ad aggraziar,				
    ad aggraziar.
    나는 신부복을 입은 예쁜 소녀랍니다
    나는 4월의 백합처럼 희고 정숙하지요
    내 머리는 그대의 장미가 둘러쳐 있어서 향긋하고요
    내 가슴은 그대의 목걸이로 멋지답니다.
    .
    .			
    저는 아침의 별처럼
    밝게 빛나고 싶어요.
    손질하게 도와 주세요
    제 곱슬머리를
    그렇게 손질하게요.
    
    
    cafe.daum.net/arthill
출처 : 아트힐
글쓴이 : 초록이 원글보기
메모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