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rumental

[스크랩] 테오발트 뵘 / 에어 알라망드 (Theobald Böhm / Fantaisie Sur Un Air Allemand E-Dur, Op.22)

P a o l o 2017. 4. 19. 09:52
Theobald Böhm 1794~1881
Theobald Böhm 1794~1881
의 테오발트 뵘 / 에어 알라망드
Fantaisie Sur Un Air Allemand E-Dur, Op.22
를 감상하겠습니다.

독일의 플루트 연주자, 플루트곡 작곡가, 플루트 제작자.

그의 키 메커니즘과 운지법은 후대 제작자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금세공가의 아들로 태어나 플루트를 공부했으며, 1818년 뮌헨의 궁정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1828년에 플루트 제작 공장을 세웠으며 1832년 이른바 뵘 플루트를 만들어냈습니다. 이것은 소리구멍의 개폐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키)와 링의 체계가 특징입니다. 링 키(ring key)가 있어서 손가락으로 구멍을 닫음과 동시에 링에 붙어 있는 막대를 이용해 손가락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다른 키도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손의 크기에 관계없이 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멍을 음향학적으로 필요한 위치에 뚫을 수 있게 되었으며 적절한 표현을 위해 크게 만들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뵘의 독창적인 체계는 많은 제작자들에 의해 개선되었는데, 예를 들어 프랑스의 오귀스트 뷔페는 뵘 체계를 개량하여 1830년대에 이를 널리 확산시켰습니다. 뵘 식 플루트 체계는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즉시 받아들여졌지만 독일에서는 전파 속도가 느렸습니다. 1847년 뵘은 자신의 키 체계를 실린더형 플루트 몸체와 포물선형 이음매에 응용했습니다. 이 새로운 체계는 널리 받아들여져 근대 관현악단의 플루트가 되었습니다. 뵘식 클라리넷도 이미 1839년에 고안되었으며 뵘식 오보에도 만들어졌습니다. 뵘은 또한 자신의 이름을 딴 철융해법, 피아노의 줄 디자인도 개선시켰으며, 음향학에 대한 폭넓은 연구도 수행했습니다. 플루트에 대한 그의 개량 작업은 그가 독자적으로 이룬 것인지 아니면 당대의 발전 상황을 기술적으로 반영한 것인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Fantaisie Sur Un Air Allemand E-Dur, Op.22
Andras Adorjan, Flute / Barton Weber, Pia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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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ntaisie Sur Un Air Allemand E-Dur, Op.22
Theobald Böhm 1794~1881
Andras Adorjan, Flute
Barton Weber, Piano
출처 : 아트힐
글쓴이 : 김용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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