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in.Viola

[스크랩] 비발디 / 바이올린 협주곡 사단조 Op.4-6

P a o l o 2017. 3. 9. 10:53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사단조 Op.4-6

 

 

 

 

 

 

Violin Concerto, in G mi 4 ("La stravaganza" No. 6)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사단조 Op.4-6

Antonio Vivaldi (1678 - 1741)

Opus. 4 No. 6, RV 316a - 전악장 연주

 

Violin Concerto, for violin, strings & continuo in G minor ("La stravaganza" No. 6), Opus. 4 No. 6, RV 316a

                                                    Vivaldi: La Stravaganza

                                                    Common Name   Concertos For Violin
                                                    Composer   Antonio Vivaldi (1678 - 1741)
                                                    Performer   Rachel Podger (Violin)
                                                    Genre   Baroque Period / Concerto
                                                    Date Written   1714
                                                    Ensemble   Arte dei Suonatori
                                                    Period   Baroque
                                                    Country   Venice, Italy
                                                    Recording   Studio

                                                    Release Date: 05/13/2003
                                                    Label: CHANNEL CLASSICS NL

 

                   

                                                  La Stravaganza 미친듯이 열정적으로...

 

  2002년 내한공연을 통해 바로크 바이올린 하나만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밀도높은 연주를 선보였던 레이첼 포저가 비발디의 독주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집 작품 4번 라 스트라바간차.변함 없이 꽉 들어찬 정확하고 완벽한 구조미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비발디의 유머감각과 아름다운 선율미를 놓치지않고 명쾌하게 전체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La Stravaganza라는 곡 자체가 비발디의 곡중 가장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측면이 있는 점은 있지만,  포저의 경우 연주 스타일 자체가 과거 초창기 원연연주의 전형이라할 감정의 배제와는 전혀 다른 감정의 몰입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이게 바로크 연주야 할 정도로 과격하게 느끼지기도 하겠지만 결코 과도하지는 않는 범위에서의 열정과 생동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녹음장소인 폴랜드 성당은 울림이 좀 과도한 편으로 포저의 연주스타일을 더 열정적이고 스케일 크게 느껴지게 하고 녹음상 저음이 강조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이런 하이파이적인 바로크음악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좀 문제가 있겠지만 포저의 의도가 이런 녹음을 통해 더 잘 포착되어져 있지 않나하는 생각입니다.                                                                             

라헬 포저가 뉴멕시코의 싼타페에서 가진 리사이틀을 들은 한 평론가는 "라헬 포저는 경이롭다. 마치 그녀는 바흐의 놀이친구나 된 듯이 그의 음악을 연주했다"고 썼다. 라헬 포저는 독일과 런던에서 공부했다. 독주자로 나선 이후 포저는 주로 바흐의 작품을 연주하고 있다. 그녀가 발표?바흐의 무반주 소나타와 파르티타는 성공한 음반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고, 트레버 피노크와 녹음한 바흐의 소나타 앨범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03년에 발표한 비발디의 '열광' 협주곡집(CCS19598)은 그라모폰 상의 "최고의 바로크 음반"으로 선정됐고, 아울러 '올해의 최고의 음반'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2003년, 프랑스, 네델란드, 런던 등지에서 가진 리사리틀에서 앤드류 만쯔(Andrew Manze)와 파트너를 이루어 바흐의 더블 콘첼토를 연주하면서 바흐 스페셜리스트로서 진가를 다시 인정받았다.

라헬은 미국, 한국, 독일, 네델란드, 영국에서 연주했고, 폴란드에서는 독주와 지휘를 동시에 하는 연주회도 가졌다. 라헬은 현재 런던 길드홀 예술학교의 바로크 바이올린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포저가 사용하는 악기는 1739년에 제노아(Genoa)의 페사리니우스(Pesarinius)가 제작한 바이올린이다.  이 악기는  스트라디바리나 과르네리처럼 유명한 악기가 아니어서, 운좋게도 (?) 거의 개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견되어  포저가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Arte Dei Suonatori (Baroque Orchestra)

 

                                          아르떼 데이 수오나트리(폴란드의 고악기 그룹)

 

 


 


출처 : 아트힐
글쓴이 : 아목동아 원글보기
메모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