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 좋 은 글

[스크랩] 내 삶을 당당하게 가꾸기 위해 이렇게 해야지.

P a o l o 2006. 12. 4. 22:53
 


** 내 삶을 당당하게 가꾸기 위해 이렇게 해야지. ** * [ 힘차게 일어나야지.] *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 육상선수는 심판의 총소리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운다. 0.001초라도 빠르게 출발하기 위해서다. 해마다 365번의 출발 기회가 있다. 빠르냐 늦느냐가 자신의 운명을 다르게 연출한다. 시작은 빨라야 한다. 아침에는 희망과 의욕으로 힘차게 일어나자
* [ 당당하게 걸어가야지.] * 인생이란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행진이다. 목표를 향하여 당당하게 걸어가자 당당하게 걷는 사람의 미래는 밝게 비쳐지지만, 비실거리며 걷는 사람의 앞날은 암담하기 마련이다. 값진 삶을 살려면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 걸어가야 한다.
* [ 오늘 일은 오늘로 끝내야지.] * 성공해야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자. 우리가 살고 있는 것은 오늘 하루뿐이다. 내일은 내일 해가 뜬다해도 그것은 내일의 해다. 내일은 내일의 문제가 우리를 기다린다. 미루지 말자. 미루는 것은 죽음에 이르는 병이다.
* [ 시간을 정해 놓고 책을 읽어야지.] * 책 속에 길이 있다. 길이 없다고 헤매는 사람의 공통점은 책을 읽지 않는데 있다. 지혜가 가득한 책을 소화 시켜야지. 하루에 30분씩 독서 시간을 만들어 야지. 바쁜 사람이라 해도 30분 시간을 내는 것은 힘든 일이 아니다. 하루에 30분씩 독서 시간을 만들어 보자. 학교에서는 점수를 더 받기 위해 공부하지만, 사회에서는 살아 남기 위해 책을 읽어야 한다.
* [ 웃는 훈련을 반복해야지.] * 최후에 웃는 자가 승리자다. 그렇다면 웃는 훈련을 쌓아야 한다.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지름길도 웃음이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은 그냥 생긴 말이 아니다. 웃다보면 즐거워지고 즐거워지면 일이 술술 풀린다. 사람은 웃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긍정적으로 바뀐다. 웃고 웃자. 그러면 웃을 일이 생겨나리라.
* [ 말하는 법을 잘 배워야지.] * 말이란 의사소통을 위해 하는 것만은 아니다. 자기가 자신에게 말을 할 수 있고, 절대자인 신과도 대화할 수 있다. 해야 할 말과 해서는 안될 말을 분간하는 방법을 깨우치자. 나의 입에서 나오는 대로 뱉는 것은 공해다. 상대방을 즐겁고 기쁘게 해주는 말 힘이 생기도록 하는 말을 연습해보자. 그것이 말 잘하는 법이니까.
* [ 하루 한가지씩 좋은 일을 해야지.] * 인생에는 연장전이 없다. 그러나 살아온 발자취는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 하루에 크건 작건 좋은 일을 하자. 그것이 자신의 삶을 빛나게 할 뿐 아니라 사람답게 사는 일이다. 좋은 일 하는 사람의 얼굴은 아름답게 빛난다. 마음에 행복이 가득 차기 때문이다.
* [ 어떤 어려움이라도 마음을 열고 밀고 나가야지.] * 어렵다, 안 된다, 힘든다고 하지 말자. 굳게 닫혀진 자신의 마음을 활짝 열어보자.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온다고 한다. 자신의 마음을 열어 놓으면 너와 내가 아니라 모두가 하나가 되어 기쁨 가득한 세상을 만들게 된다. 마음을 밝혀라. 그리고 내 자신을 해방시켜야지.
* [ 사랑을 업그레이드 시켜야지.] * 사랑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도 아무나 사랑을 한다. 말이 사랑이지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는 없는 일이다. 처음에 뜨거웠던 사랑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차츰 퇴색된다. 그래서 자신의 사랑을 뜨거운 용광로처럼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지금의 사랑을 불살라 버리자. 그리고 새로운 사랑으로 신장 개업하자.
* [ 매일 매일 점검하면서 살아야지.] * 생각하는 사람만이 살아 남는다. 생각 없이 사는 것은 삶이 아니라 생존일 뿐이다. 이제 내 자신을 점검해 봐야지. 인생의 흑자와 적자를 보살피지 않으면 내일을 기약 수가 없다. 저녁에 그냥 잠자리에 들지 말아야지. 자신의 하루를 점검한 다음 눈을 감아야지. 나날이 향상하고 발전을 해야지. - 좋은 글 중에서 -

2006. 12 . 02 / SUNMOON

출처 : 내 삶을 당당하게 가꾸기 위해 이렇게 해야지.
글쓴이 : sunmoon 원글보기
메모 :